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주식

손절유영두 2020년 5월31일 서강대 오프라인 강의 요약(Feat. 카카오 예상 주가, 한국전력, KT, SKT 향방)

by 라이언 Ryan :) 2020. 6. 1.
728x90
반응형

손절유영두 5월31일 서강대 오프라인 강의 요약(Feat. 카카오 예상 주가, 한국전력, KT, SKT 향방)

5월 31일 일요일에 서강대에서 유영두 회장의 주식 강의가 있었습니다. 코로나의 여파로 100여 명밖에 참석을 못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참석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고맙게도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를 진행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송출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서 3시간을 투자해서 들었지만, 정리하기 힘들었는데요.

카카오 예상 주가, 한국전력, KT, SKT의 향방등으로 나눠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온라인 송출 시 마이크 상태가 너무 좋지 않아 최대한 추린 정보가 이 정도네요.

 

카카오 예상 주가

먼저 많은 분들이 관심 있을 카카오 목표주가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유영두 회장은 기술적 분석으로 엘리엇 파동을 참고하는데요. 이 분석을 토대로 33만 3천 원까지 갈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올해 최저가인 127,500원에서 2.618을 곱한 값). 이 주가를 돌파한다면 조심해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 외인들의 지분이 30%남짓밖에 되지 않습니다. 시장을 주도하는 주도주들의 외인들 지분이 50%를 넘는 것을 생각한다면 아직도 외인들의 투자소지가 충분히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단기적으로 카카오의 차트를 봤을때 상승 5파가 모두 끝난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장기적인 관점으로 봤을 때는 이제 1파가 시작된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김범수 의장이 테슬라 1호차를 받고 상당한 영감은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카카오의 수많은 계열사들, 과연 어디까지 기업의 가치가 올라갈 것인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을 거 같습니다.

 

한국전력

유영두 회장은 한국전력을 많이 언급하고 있는데요. 이번 주까지 상승여력이 보이지 않는다면 KT&G로 갈아타라고 말하고 있고 KT&G가 6월달까지 10만 원을 뚫지 못한다면 다른 대안을 말씀해 주시겠다고 합니다. 한국전력에 투자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국가의 주요정책으로 밀고 나가고 있는 탈원전에서 한국전력이 자유로울 수는 없지만,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한국전력의 원전기술을 그냥 버리기도 힘들 것이고 세계적인 흐름 자체도 미국의 주도하에 원전 건설을 추진하고 있는데 핵무기 위험 없이 원전 건설 이뤄지려면 미국은 한국의 힘이 꼭 필요할 거라 생각합니다.

 

미국 입장에서는 제멋대로인 중국의 원전 건설의 확대를 가만히 보고 있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이죠.

 

SKT, KT

유영두 회장의 말에 따르면 국가의 규제가 풀려서 요금제에 대한 자율권을 부여받고 통신기술의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조금의 조정이 있을지언정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오를 수밖에 없는 주식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배당도 4%대로 괜찮습니다.

그 외에 언급된 정보들

한국 주식을 볼 때, 삼성전자가 조정을 받는다면 그 돈들이 어디로 가는지 유심히 관찰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앞서 말했던 차트는 단기적인 관점에서 볼 때랑 장기적인 차트로 늘려서 봤을 때랑 해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또한 현재 은행들이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주식입니다. 초저금리 시대에 은행들도 돈을 굴릴 수 있는 곳이 주식시장이라는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자금이 시장에 몰려들 것이고 어떤 종목이 주도할 것인지는 앞서 말씀드린 종목을 눈여겨보시면 좋을 거 같네요.

 

외인들의 행동을 주목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개인투자자가 많은 국가는 한국과 중국밖에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개인투자를 하기 보다는 전문기관에 맡기는 경우가 대다수이기 때문에 저처럼 개인은 외인들의 움직임에 주목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저 또한 공부하면서 느낀 거지만 쉽게 돈 벌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아무리 공부해도 부족합니다. 그렇다면 외국인들처럼 전문기관에 맡기는 게 현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타인을 잘 믿지 않는 우리들의 특성상 직접투자를 해줘야겠죠?

 

마지막으로 9월 달에 시진핑 주석과 문재인 대통령이 만나기 전에 G7회의가 있습니다. 우리는 G7 국가가 아니지만, 트럼프는 우리나라가 참석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중국에 대한 제재를 주기 위함이겠죠? 여기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주목해야 할 거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