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과 경제/트레이딩(단타) 기록

2020. 07. 15. 11일 차 단타 일지, 3승 5패 400만 원? 손실(Ft. 리노)

by 라이언 Ryan :) 2020. 7. 15.
728x90
반응형

2020. 07. 15. 11일 차 단타 일지, 3승 5패 400만 원? 손실(Ft. 리노)

 안녕하세요. 라이언의 주식과 경제 읽기의 라이언입니다. 오늘 제대로 얻어터지는데요. 매매방법을 재점검하고 바꿔야겠습니다. 50만 원 단타 계좌로 소액으로 하니 감흥이 없어서 부풀려서 생각하기로 했습니다. 10배 100배의 금액으로 배팅할걸 대비해서 연습하고 있는데 이대로면 안됩니다. 100배의 금액을 굴렸을 때 400만 원 손실입니다. 50만 원으로 돈 못 버는데 500, 5,000만 원 굴린다고 돈 벌 까요? 못 벌죠.

진짜 못한다...

 오늘은 시스템 반도체 관련주와 모더나 관련 종목들이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주가는 오르는데 저만 돈을 못법니다 ㅋㅋ 어제 매매한 코오롱머터리얼즈는 오늘 상한가를 쳤더군요. 이 흐름을 어떻게 하면 알 수 있을까요 주린이는 웁니다.

 

 승률이 높아도 손절을 제대로 못하고 물타기만 해서 손실금액이 큰데 오늘은 이런 소액으로 하는데도 손실이 큽니다... 4만 원이면 책을 두권 살 수 있는데...

 

 손실에 유념하라는 사실을 알고만 있지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언제쯤 제대로 대응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단타 하시는 분들의 영상과 글들을 참고하고 있지만, 제대로 체화시켜서 하는 게 없는 거 같네요. 오늘 매매한 모든 종목들이 보통 거래량이 터지면서 상승한 종목들입니다. 종목을 대충 찾고 들어가서 그런지 제 매수 타점이 복불복 수준이네요. 상승한다고 해도 제대로 매집이 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에 수익금이 적습니다. 그렇다고 타점이 잘못됐으면 과도한 물타기로 손실금액이 커집니다. 

 

 

ABCD매매법

 트레이딩 하시는 분 중에 리노라는 분이 있는데 그분 말씀에 따르면 여러 기법 중 하나인 ABCD구간이 있다고 합니다. 역사적 거래량을 보여주면서 20일 이평선 위로 끌어올려준 다음에 며칠간 상승국면을 보여준 다음에 긴 장대양봉을 뽑아주는 종목을 찾는 방법입니다. 물론 경험이 적으면 어떤 구간이 A구간인지 제대로 파악하지 못합니다. 제가 그렇겠지요.

 

 어쨌든 불나방처럼 거래량과 VI 걸리는 종목만 골라서 들어가는 행동을 좀 멈추고 매매방법을 조금 바꿔봐야겠습니다. 내일은 빨간불 좀 볼 수 있기를...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