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혼자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 #5 스타벅스 경기광주쌍령DT

by 라이언 Ryan :) 2020. 5. 22.
728x90
반응형

혼자서 공부하기 좋은 카페 #5 스타벅스 경기광주쌍령DT

안녕하세요 카페소개는 5번째고 그 중에 스타벅스만 4번째네요 ㅎㅎ; 여기는 세 번 가봤고요. 여자친구 회사 근처라 종종 가봤네요. 오늘도 다녀왔었는데요. 2층으로 구성 되어 있는데 이곳도 2층 전망이 탁 트여서 채광도 좋고 오늘처럼 날이 좋은 날에는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며칠 전에 할리스를 다녀왔는데 확실히 스타벅스가 음악 소리가 작더군요. 오늘 처음 인지했습니다 ㅋㅋㅋ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고객에게 방해가 되지 않게 스타벅스가 노래소리 크기까지 관리하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해봤습니다. 스타벅스 말고도 다른 매장에 가서도 한 번 체크해 봐야겠어요.

 

매장의 음악이 마케팅적으로 굉장히 민감한 요소인데 템포 조절을 통한 회전율을 높이는 전략은 들어봤는데 소리 크기까진 생각못해봤는데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너무 스타벅스를 찬양하는 거 같은데 한국에서 잘 된데는 그만한 이유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본질로 돌아와 얘기해보자면 제가 처음으로 널직한 테이블석에 앉았는데 이 자리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노트북 들고 공부하러 가기 정말 딱인 장소입니다. 정말 책상같아 집중하기 좋습니다.

여기가 짱입니다요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았고 위치가 위치인지라 그렇게 사람도 많지 않고 스벅답지 않게 적당히 사람이 있어서 좋았습니다(제가 점심시간이나 퇴근후에 매장에 있어본적이 아니라 그럴지도). 그래도 점심시간엔 사람이 많습니다. 역시 스타벅스...

 

이렇게 리뷰생각하며 스타벅스에 다녀보니 대체로 스타벅스는 혼자 분위기 전환겸 가서 공부하기 좋은 장소라고 생각되네요. 이번에 쉬면서 이렇게 카페를 돌아다니며 개인업무를 보는데 집에서 업무를 보는 것과는 다른 '집중의 맛'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카페에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이해가 안 됐는데 이제 제대로 이해하고 그대로 하고 있네요 ㅎㅎ 다음에도 괜찮은 장소 찾아서 리뷰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