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 스토어 창업기

스마트스토어 창업기 #1

by 라이언 Ryan :) 2020. 4. 21.
728x90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창업기 #1

1년 전에 신사임당님 채널을 처음 접했다.

그때 마침 백수인 친구를 데리고

자립할 수 있게 스마트스토어를 같이

키워나가는 모습을 영상에 담았었다.

 

그로부터 1년,

그 백수 친구였던 창업다마고찌님은

훌쩍 성장해서 다른 창업자분들을 도와주는 사람이

되었으며 관련 도서까지 집필했다.

그 동안 나는 그 자리에 있었다.

 

십수년부터 직장생활을 하면서

홀로 서야할 시기가 무조건 온다고 생각하고

막연하게 준비해왔었다.

 

처음에 신사임당님이 채널에서 스마트스토어

하는 법을 공개했었는데

일년 넘게 안하고 있다가

클래스101에 강의를 공개하고 나서야

조금 따라해봤다.

그때는 정말로 해보려고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받아보고

통신판매업까지 신청했는데

신청이 더뎌지고 막히니까 또 도중에 관뒀다.

 

개인적으로 진득하게 하는 성격이라고

생각하는데 굳이 핑계를 대자면 일때문이라고 해야하나

이상하게 하는게 쉽지 않았다.

 

어쩌다보니 나 또한 나이 36에 백수가 되었고

동종업계에서 일하고 싶지 않은 나로써는

다시금 도전을 해본다.

 

이번에는 연재도 하면서 스스로 하는 일들을

돌아보면서 틈틈히 기록해 보려고 한다.

728x90
반응형
LIST

'스마트 스토어 창업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에서 판매자로 살아남기 #1  (0) 2020.05.26

댓글